회원가입안내

HOME > 회원관리 > 회원가입안내

회원 가입은 아래의 자격이 있는 자와 동일한 자격으로 인정되는 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. 가입 시 회비를 납부하시고 재무이사의 확인 후에 회원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서 최종 회원으로 가입됩니다. 회원의 권리와 의무는 아래와 같습니다.

[회원의 구분]
본 학회는 정회원, 준회원, 특별회원으로 구성된다.

[회원의 자격]

1. 정회원 : 기독교사회윤리와 관련된 신학 및 철학 사상에 관해 석사학위 논문 이상의 연구 실적이 있는 자로서, 본 학회의 설립 취지에 찬동하여 입회 원서를 제출(온라인 회원가입)하여 이사회의 입회승인을 얻은 자. (2016년 7월29일 수정)
2. 준회원 : 기독교사회윤리와 관련된 신학 및 철학 사상에 연구에 관심이 있는 자 또는 각 교단 목사로서 정회원의 추천을 받은 자.
3. 특별회원 : 본 학회와 협력관계에 있는 윤리학 관련 학회의 임원 중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또는 교계의 명망 있는 인사 중 이사회의 추대를 받은 자.

[회원의 권리와 의무]

1. 정회원은 본 학회의 모든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, 의결권과 임원의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가지며 연회비를 납부하고 회칙을 준수할 의무를 지닌다.
2. 준회원은 본 학회의 학술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현안 문제에 대한 발언권을 가지되 피선거권이 없으며 회칙 준수의 의무를 지닌다.
3. 특별회원은 본 학회의 모든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사회를 거쳐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고 필요 시 본 학회의 임원으로 피선(영입)될 수 있다.